Chase President

안녕하세요? 저는 Chase Academy를 맡고 있는 Alex Rhee 원장입니다. 국내와 해외 명문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생과 학부모님께 인사 드립니다. 2007년 대치동에 Chase Academy를 개원하고, 세계무대에서 진정한 Global Leader가 되기 위한 학생들과 같은 꿈과 목표를 가지고 달려온 지 어느덧 10년이란 세월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수 많은 학생들이 Chase Academy를 거쳐 국내 특목고, 유명대학 국제학부와 미국 IVY League에 입학하였습니다. 명문 대학에 입학해서 찾아오는 제자들을 보며 조그만 심장이 감당하기엔 가진 꿈이 너무 커 마치 터져버릴 것 만 같던 20년 전 나의 모습 같아 애착이 많이 갑니다.

Chase Academy는 분명한 목적 하에 설립되었습니다. 현 한국 영어 사교육 환경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강한 의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한국의 영어 교육은 입학시험에서 점수를 높이기 위한 도구 정도로 인식되며, 언어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근본적인 논리적 사고력 발달이 결여된 채 교사가 학생에게 지식을 떠먹여주는 주입식 교육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논리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절대적 지식을 수동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교육이라 생각하는 근대적 패러다임의 한국식 교육관이 빚어낸 결과입니다. 저는 이러한 기존 한국식 영어교육에 혁신을 일으키고 싶었습니다, 학생들이 논리적인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를 잘 하기 위해서는 그 밑바탕에 비판적 사고력이 함께 발달되어야 한다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듀이, 피아제, 프레리와 같은 교육학자들의 교육학(pedagogy)과 이론의 틀을 학원 교육에 통합시키고, 학생들의 생각과 능력을 최대한 발굴하여 미래 지도자로 양성하는 것을 Chase Academy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이스 아카데미에서는 쓰기(writing) 및 말하기(oral) 시험을 통해 학생들을 엄선, 입학 여부를 결정합니다. 수업은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문학, 철학, 역사와 관련 된 심도 깊은 책을 읽은 후 활발한 영어 토론을 통해 자신감과 창의력, 논리적 사고 능력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두어 진행합니다. 체이스 아카데미는 학생과 교사에게 모두 이상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 목적에 부합하는 원칙을 철저히 지켜가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은 '교육이 한 인간을 양성하기 시작할 때의 방향이 훗날 그의 삶을 결정 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Chase Academy에서 이루어진 교육이 훗날 우리 학생들의 삶을 결정하는 데 있어 내린 가장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들 앞에는 인생의 가장 멋진 모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Chase on Press

JTBC 15.03.04 JTBC [탐사플러스]

‘사교육 전쟁터’ 안과 밖

2015년 3월 4일 JTBC의 탐사플러스에서는 국내 사교육 시장에 대해 고발하면서 Chase Academy의 교육에 집중하였습니다. 입시와 경쟁에만 치우친 공부가 아닌 Chase의 수업을 보도하면서 우리나라의 자녀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보도하였습니다.

Issue Maker 2015.04 p.104        자세히 보기 >

“영어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사고하는 것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문학을 통해 깊이 있는 영어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체이스 아카데미가 영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우먼센스 2014 10월호        자세히 보기 >

영어 공부에 지름길은 없다! 꾸준한 독서만이 정답!
영어는 평생의 자산이 되는 실력이다. 외고 입시를 보더라도 고도의 독해력과 수준 높은 이해력이 바탕이 되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되고 있다…

Contact us

Chase Academy 찾아오는 길

Chase Academy(대치 본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1023-5 단우빌딩 5층
Tel. 02-578-9550    Fax. 02-578-3550

Chase Academy(분당 Branch)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6 파크뷰타워 903호
Tel. 031-714-9551    Fax. 031-714-9552